따뜻한 오후

tvn 호텔 델루나 6화 본문

완결된 드라마/호텔 델루나

tvn 호텔 델루나 6화

브라운골든 2019. 7. 29. 00:50
728x90


※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출처 : tvn 페이스북


어서 오십시오.

최고의 서비스로 모십니다.

귀신만!


6화


 구찬성은 지하철을 타면서 장만월이 한 말을 되새겨본다. 장만월은 자신이 갈 때는 속이 후련해서 활짝 웃게 될 거라는 말을 한다. 구찬성은 지하철에 누워있는 아저씨 귀신과 이야기를 하고 사람들은 구찬성이 술에 취해 혼잣말을 하는 줄 알고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찍는다. 구찬성은 그 아저씨 귀신에게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주고 그 편의점에 김준현이 오고 그 아저씨 귀신도 관심을 보이고 구찬성은 김준현을 보면서 장만월 생각을 한다.

 

객실장 최서희가 장만월에게 4순위가 인턴으로 일하고 싶다고 말하자 장만월은 그렇게 하라고 허락한다. 장만월은 구찬성이 귀걸이를 찾아준 것을 알고 기쁜 마음에 구찬성을 찾지만 연락을 받지 않고 산체스에게 연락을 하자 구찬성이 여자 친구가 있다는 말을 듣고 기분이 나쁘고 산체스가 여자 친구가 이쁘다고 하니 더 기분이 나빠진다. 구찬성은 김준현이 갔던 식당 앞에 있다가 장만월을 만나고 장만월은 구찬성이 여자 친구를 만난 줄 알고 오해하고 구찬성은 그것도 모르고 김준현을 만난 이야기를 하면서 둘은 동문서답을 하게 된다. 곧 오해가 풀리고 장만월은 김준현이 왔던 해장국집에서 김준현이 먹고 간 수많은 국밥 그릇을 바라본다. 구찬성은 여기는 김준현이 왔던 곳이라 장사가 잘 될 거라고 말하자 장만월은 주방 안에 아기 때문에 여기는 장사가 잘 될 수밖에 없다고 아기가 복덩이라는 말을 한다. 구찬성은 좋은일을 많이 하면 복덩이로 태어난다는 말에 그럼 나쁜 일을 하면 어떻게 되냐고 묻자 장만월은 개, 돼지로 태어난다고 말하고 구찬성은 장만월에게 앞으로는 착하게 지내라고 말하고 장만월이 개돼지로 태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사신도 13호실 손님이 밖으로 나간걸 알게 되고 왜 빨리 말하지 않은 것이냐고 말한다. 김선비는 인간 지배인 때문에 나갔다고 말하고 사신은 13호실 손님이 문제를 일으키면 호텔의 책임을 묻겠다고 말한다. 그 시간 남성은 야한 동영상을 보려고 하다가 화면의 나타난 귀신에게 눈을 공격당하고 눈이 빨개진 채 쓰러진다. 지현중은 4순위인 김유나를 찾아가고 김유나가 아이들에게 미움받은 걸 알고 안쓰러워한다. 김유나는 지현중과 음악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지현중은 피아노를 보면서 자신의 집에 있던 거보다 좋다고 말한다. 김유나는 지현중이 부잣집 도련님이었지만 명이 짧다고 말하고 그때 반 학생들이 들어오고 김유나가 혼자 이야기를 하는 걸 수상히 여기고 김유나는 혼자 피아노를 치고 있었다고 말하자 김유나에게 피아노를 쳐보라고 말하고 지현중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호텔 사람들은 나무가 흔들리는 것을 보고 3순위가 장만월을 화를 내게 한다고 좋아하고 화를 더 내게 해서 나무의 잎이 다 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구찬성은 호텔 재정상황이 좋지 않다고 장만월에게 차를 팔라고 말하고 장만월은 그런 찬성이 마음에 들지 않고 호텔사람들은 구찬성에게 호텔이 항상 상황이 좋아 던 것은 아니라고 예전에는 힘든 적이 있었다는 말을 하자 구찬성은 그럼 허리띠를 더 졸라 메도 되겠다고 말한다. 그 시간 장만월은 자신은 가난이 싫다는 말을 하고 샴페인과 캐피어는 계속 먹겠다고 말한다.

 

중전의 여자라는 드라마에서 왕 역할을 맡은 배우 유오는 왕처럼 위엄 있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연습하던 중에 왕으로 보이는 귀신의 목소리에 기절한다. 그 왕은 호텔 델루나로 찾아오고 장만월도 VVIP가 왔다고 기뻐한다. 구찬성은 왕이 어떤 왕인지 궁금해하고 김선비는 살아서 왕을 모시지 못했는데 죽어서 왕을 모실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한다. 장만월은 VVIP가 나가기 전까지 다른 손님은 받지 말라고 말하고 구찬성은 손님을 가려서 받으면 안 된다고 말하지만 말을 듣지 않고 구찬성에게 그림을 반 값에라도 팔라고 그전에 호텔에 오지 말라고 말한다. 장만월은 왕의 이름이 이현이라는 걸 알고 찾아보지만 찾을 수 없고 이현은 퓨전사극 중전의 여자에서  왕 역할을 맡았다가 사고로 사망한 배우 방태우라는 걸 알고 화를 낸다. 장만월은 너무 창피하다고 내일 아침 수라상이나 차려주고 버스 태워서 보내라고 말한다. 구찬성은 자신은 진작에 알아봤다고 장만월에게 말하자 장만월은 귀신이 신들린 연기를 해서 못 알아본 것이라고 화를 내고 자신의 호텔에 온 손님은 모두다 왕이라고 소리친다.

 

구찬성은 장만월에게 손님이 신들린 역할을 하고 싶다고 하니 그 소원을 들어줘야 한다고 산체스의 도움으로 드라마 촬영장에 가게 되고 장만월은 왕 역할을 하는 배우 유오가 출연료를 많이 받는다는 말에 눈을 반짝인다. 유오는 대본 연습 때문에 중전으로 변신한 장만월을 쫓아가고 배우가 아닌 것에 놀란다. 그 사이 왕인 줄 착각하고 있는 배우 방태우는 그의 몸에 빙의 하게 되고 신들린 연기를 펼친다. 유오는 장만월에게 자신이 신 들린 연기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조건으로 출연료를 주기로 합의한다. 장만월은 배우의 출연료가 많다고 구찬성에게도 연기를 하라고 권하고 구찬성은 자신은 못한다고 하자 장만월도 구찬성은 연기할상은 아니라고 말한다. 구찬성은 장만월이 주꾸미를 못 먹었다고 화를 내자 주꾸미를 먹으로 서해에 가기로 한다. 장만원은 구찬성에게 훌륭한 호텔리어라는 말을 하고 구찬성은 자신은 훌륭한 호텔리어가 아니라고 호텔리어는 손님하고 사적인 감정을 나누면 안 된다고 말하고 장만월은 어떤 사적인 감정이냐고 묻자 구찬성은 나뭇잎을 나눴다고 나뭇잎이 두 개라는 말한다.

 

장만월이 바다에 간다고 말하고 지현중은 호텔에도 바다가 있다고 말하자 장만월은 그 바다와 그 바다는 다르다고 호텔에 있는 바다에는 쭈구미가 없다는 말을 한다. 지현중이 구찬성은 여자친구를 만나고 있다고 말하자 기분이 나빠져서 그 바다가 그 바다지 뭐가 다르냐고 바다에 가지 않겠다고 말하고 호텔에 있는 바다가 해변을 비워 두라고 말한다. 구찬성은 오랜만에 만난 이미라에게 자신에게 빌린 돈 5,000불이나 갚으라고 말하고 이미라는 자신을 좋아했을 때를 떠올려 보라고 말하고 구찬성은 그 돈을 빌려가기 전까지는 좋아했다고 말한다. 그때 장만월이 좋아하는 김준현이 지나가고 구찬성은 김준현에게 사인을 받기 위해 밖으로 뛰어나간다. 구찬성은 김준현에게 사인도 받고 김준현을 만났다는 인증 사진도 같이 찍는다. 구찬성은 장만월에게 연락해서 바다에 같이 가자고 말하자 장만월 그 바다가 그 바다 지라고 말하고 바다를 가지 않겠다고 한다.

 

장만월은 예전 일을 회상한다. 바다에 앉아서 혼자 술을 마시고 있는데 고천명이 장만월 옆에 앉는다. 장만월은 여기는 혼자 술 마시기 좋은 곳이라고 쫓아내지만 고천명은 날고 있는 반딧불을 한 마리 잡아서 장만월에게 보여주고 바다 주변에는 반딧불로 가득 차 있었다. 고천명은 아까보다 풍경이 훨씬 좋아졌다고 말하자 장만월은 반딧불이 그 반딧불이지라고 뭐가 다르냐고 말하고 고천명은 아까는 혼자였고 지금은 같이 있으니 다르다고 말한다. 앞으로는 자신과 함께 보는 풍경은 다를 거라고 이제 혼자서 술 마셔도 즐겁지 않을 거라고 장담컨대 앞으로는 불쑥 자신이 오기를 기다리게 될 거라고 말한다. 장만월이 회상을 뒤로하고 자리를 피하자 나무의 꽃 봉오리가 생긴다.

 

김유나는 샌드위치를 먹다가 옆 테이블 남자에게서 오싹한 기운을 느낀다. 그 남자는 여자귀신이 나오는 동영상을 화장실에서 보고 눈이 빨개진 채 쓰러져 있었다. 장만월은 혼자 해변에 앉아 있고 어딘가 연락해서 햇빛이 너무 강하다고 시간대를 저녁으로 바꾸라고 말하고 장만월은 시간이 바뀌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때 구찬성이 와서 김준현에게 받은 사인지를 장만월에게 준다. 장만월은 구찬성이 곁에 있어 좋다고 말하고 아까 보던 바다보다 지금 바다가 예뻐져서 슬퍼졌다고 말한다.

 

13호 손님은 밖에서 사람의 호기심을 이용해서 사람을 괴롭히고 있는 것 같고 구찬성의 여자 친구인 이미라는 전생의 영주의 딸인듯 보이고 장만월과도 뭔가 얽힌 것이 있는 것 같다. 장만월의 과거가 앞으로 더 많이 나올 것 같은데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된다.

 

728x90

'완결된 드라마 > 호텔 델루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n 호텔 델루나 8화  (0) 2019.08.05
tvn 호텔 델루나 7화  (0) 2019.08.04
tvn 호텔 델루나 5화  (0) 2019.07.28
tvn 호텔 델루나 4화  (0) 2019.07.22
tvn 호텔 델루나 3화  (0) 2019.07.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