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오후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 등장인물 본문

드라마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 등장인물

브라운골든 2020. 5. 14. 19:23
728x90

 

 

 

 

※ 출처 : TV조선 바람과 구름과 비 공식홈페이지

 

 

 

운명을 읽는 조선 최고의 역술가이자 명리를 무기로 활용하는 주인공의 아름다운 도전과 애절한 사랑, 그리고 그와 그의 사랑을 위협하는 킹메이커들과 펼치는 왕위쟁탈전을 담은 드라마


제작진


연출 | 윤상호

 

극본 | 방지영

 

 

등장인물

 

 

최천중 (박시후)

 

조선 최고의 역술가

 

흥선군의 어린 아들을 고종으로 만들어낸 킹 메이커. 명문 집안 금수저 출신에서 멸문당한 천한 점쟁이로 몰락했다가 다시 조선 최고의 권력의 정점으로 올라간 불세출의 남자. 조선의 운명을 읽고 백성을 위해 국가의 운명마저 바꾸려 시도했으며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목숨을 바친, 정사(正史)에 기록되지 않은 희대의 영웅.

 

 

 

봉련 (고성희)

 

조선철종의 딸

 

경국지색의 미모와 신비로운 영능력을 지닌 옹주. 사람의 운명을 내다보는 신묘한 능력은 신명이 주실 땐 축복이었으나 인간의 욕망에 휘둘릴 땐 저주가 되었다. 장동 김문에게 인질처럼 잡혀 그 능력이 이용다항고 악하게 상용되지만, 결국 철중을 도와 함께 킹메이커로 활약하게 된다.

 

 

 

흥선대원군 이하응 (전광렬)

 

호랑이의 눈을 가진 왕족

 

본인 또한 왕의 운명을 타고난, 왕의 아버지. 천중의 힘을 알아보고 천중과 함께 아들 고종으로 옹립하는 데 성공한다.

 

 

 

채인규 (성혁)

 

남의 운명을 탐내는 자! 남의 운명을 강탈하는 자!

 

천중의 친구이지만, 언제나 천중의 자리, 천중의 여인을 욕망하며 뒤를 쫓는다. 천중의 아버지를 죽이고 권력가의 집안에 양자로 들어가 승승장구 한다. 

 

 

김병운 (김승수)

 

왕을 능가하는 권력가

 

흥선군의 가장 무서운 정적(政敵), 천중의 불구대천의 원수. 봉련의 능력을 이용해 가문의 영광과 이익을 도모한다.

 

 

 

김좌근 (차광수)

 

장동 김문의 수장

 

조선 후기 세도 정치의 대표적 인물. 권력을 위해서라면 무어이든 할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 왕 위에 왕으로서 철정을 쥐락펴락한다.

 

 

 

장나합 (윤아정) 김좌근의 첩

 

합하(閤下)는 소위 정일품 벼슬에게 붙이는 호칭이지만 김좌근을 베갯머리에서 좌우하며 나주 합하라 불린다. 봉련과 적이자 동료인 기묘한 우정을 나눈다.

 

 

김병학(한재영) 장동 김문의 핵심 세력

 

합김병운과 대립각을 세우며 장동 김문의 수장 자리를 놓고 대립한다. 천중에게 호감을 가지고 접근하며 차후 흥선과도 정치적 동맹을 맺게 된다.

 

 

조대비 (김보연)

 

합왕실의 큰 어른이자 철종 승하 후 차기 왕위 계승의 키를 쥔 인물이다. 병약한 왕 철종을 장동 김문으로부터 지키려 애쓰며 이하전을 차기왕으로 밀고 있다. 이하전이 역모죄로 제거되자 흥선군의 아들 재황을 왕재로 눈여겨본다. 

 

 

철종 (정욱) 강화도령으로 불리는 조선의 25대의 왕

 

장동 김문에게 권력을 빼앗기고, 딸인 봉련 마저 빼앗긴 채 찾지 못하는 심약하고 병약한 왕이다. 죽기 전 후계자를 찾기 위해 고심한다.

 

 

이하전 (이루) 

 

영리하고 야심도 크지만 장동 김문과 싸우기엔 경험이 부족했다. 천중과 흥선의 경고를 무시하고 김문 축출에 나섰다가 오히려 역공을 당한다. 

 

 

용팔룡 (조복래)  천중의 오른팔이자 배오개 거리의 정보통

 

전직 타짜다. 포커페이스를 유지한 채 상대의 의중을 꿰뚫는 게 특기고, 화려한 말발은 부전공이다.

 

 

 

주모 (김주령)

 

여장부누님 타입이지만 한편 묘한 색기로 인기가 많다. 장차 천중이 건립한 삼전도장의 초입에서 주막을 운영하며 일종의 문지기 역할을 한다.

 

 

적도사 진상 (한동규)

 

붉은 도포를 입고 가발과 수염으로 변장하여 점을 보면서 적도사라 불린다. 천중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졌고 목숨 빚을 언젠가 갚을 생각인, 나름 의리의 사나이. 주모에게 반해 열심히 대시중인데, 과연 그의 사랑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팽구철 (노형욱)

 

누나를 도와 주막에서 10년간 일했다. 잽싼 움직임으로 한양 전역을 돌아다닌다. 천중의 파발꾼 역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명성황후 민자영 (박정연) 조선의 첫 황후

 

여왕의 운명을 가진, 왕의 비(妃), 천중의 도움으로 흥선대원군의 눈을 속여 조선의 황비가 된다.

 

 

만석 (박노식)

 

한 때는 강화 이방이었다가 지금은 천중의 옆에서 돈 관리를 맡는다. 삼전도장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막대한 자금은 모두 만석이 관리하고 불려준다.

 

 

 

반달 (왕빛나) 봉련의 어머니, 강화의 무녀

 

철종이 강호도령 시절 서로 사랑하여 봉련을 낳았다. 봉련이 가진 탁월한 능력을 숨기려 애썼지만 결국 김병운에게 딸을 뺏긴다.  그 뒤 몸을 숨기고 딸의 주변을 맴돌며 지킨다.

 

 

임 종사관 (허태희) 포청 종사관

 

천주에게 호감을 느끼고 그의 일을 물밑에게 돕는다.

 

 

2020년 5월 17일 토요일 10시 50분 첫방송 20부작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