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오후

OCN 키마이라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본문

드라마

OCN 키마이라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브라운골든 2021. 10. 18. 20:53
728x90

※ 출처 : OCN 키마이라 공식 홈페이지 

 


 

'누가 키마이라인가' 강력계 형사 재환, 프로파일러 유진, 외과의사 중엽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35년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폭발 살인사건, 일명 '키마이라'의 진실을 쫓는 추적 스릴러

 

제작진

 

연출 : 김도훈

극본 : 이진매

 

 

기획의도 

 

 

키마이라

불은 죄를 태움으로 정화한다는 의미를 지님과 함께 인간의 죄에 대한 신의 분노인 심판을 뜻한다. 또한, 불에 타서 죽이는 화형은 인간이 내리는 가장 극악한 형벌이기도 하다.

사자의 얼굴, 염소의 몸, 뱀의 꼬리를 가지고 입으로 불을 뿜어 사람을 죽이는 그리스 신화 속 괴물 키마이라. 키마이라 대적할 상대가 없어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으로인간이 아닌 신이 낳은 괴물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 드라마는 그리스 신화 속 괴물 키마이라와 같이35년 전 악행에 대해 불의 심판을 내리려는 자와 원인을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 폭발 사건의 범인을 쫓는 자들이 과거의 진실을 밝혀냄으로써 궁극적으로 현재의 삶에서 구원을 찾으려는 이야기이다.

화학반응을 이용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의문의 폭발 사고로 궁금증을 극대화하고 그리스 고전 속 비극 같은 딜레마에 처한 주인공의 운명을 통해 과거의 비극은 현재의 지난한 노력으로 구원받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려 한다.

과연 모든 비극의 진실을 알게 된 한 개인은 자신에게 비극을 안겨준 타인을 용서할 수 있을 것인가?

 

 

등장인물 

 

 

차재환 (박해수) 35세, 강력계 형사

 

진범을 쫓는자 "그 새끼 내가 잡아요. 절대 양보 못합니다"

꼼꼼한 성격에다 수사할 때만큼은 완벽주의 기질마저 있어 다른 형사들이 무심코 지나가는 사소한 단서도 결코 놓치는 법이 없다.

아버지 같던 '주석'의 사망을 추적하면서 현재의 연쇄 폭발사건과 35년 전 '키메라 사건'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사건을 파헤치며 재환의 촉은 모두 중엽에게로 향하기 시작한다!

 

차은수 (남기애) 60세, 재환의 어머니


식당을 하며 평범하게 살아가는 재환의 어머니. 기억상실증과 치매 증상이 종종 보여 재환을 걱정하게 한다.

 

한주석 (강신일)60세,  강력계 팀장


35년 전 키메라 사건의 담당 수사관. 재환과 가족처럼 지내고 있으며, 정년퇴직을 앞두고 있다.

 

 

이중엽 (이희준) 42세, 외과의사

 

진실을 쫓는 자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 전부 과거의 결과물이니까"

부모님을 여의고 영국으로 해외 입양된 뒤, 영국 명문대를 졸업하고 특수부대를 전역한 엘리트.

중엽은 서륜 병원에 외과의사로 초빙된 기간 동안 아버지의 죽음의 진실을 밝히고자 '키메라 사건'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유진 해더웨이 (수현) 34세, 프로파일러

 

사건을 쫓는 자 "안 풀리는 퍼즐을 맞췄을 때, 쾌감이란 게 있잖아요"

FBI 출신의 IED 테러 전문가이자 한국계 미국인 프로파일러 유진.

상대방의 옷차림, 표정, 말투만 봐도 속을 꿰뚫어 보지만, 정작 자신에 대해서는 부모, 나이, 생일 등 아무것도 모른다.

유진은 최근 발생한 '연쇄 폭발 사건'이 35년 전에 일어난 '키메라 사건'과 유사하다는 생각이 들자 프로파일링에 대한 욕구가 강하게 일어나기 시작한다!

 

김효경 (차주영) 35세, 보도국 기자

 

특종을 쫓는 자 "제가 가진 정보... 궁금하지 않으세요?"

탐사 보도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키메라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는 집요한 기자 효경.

겉으로 완벽해 보이는 세상 모든 것들의 숨겨진 내막에 흥미를 느끼는 그녀는 한 번 들은 건 절대 잊지 않는 명석한 두뇌를 가졌고 상대가 누구든 물러설 줄을 모른다.

35년 전 연쇄 살인 사건과 똑같은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자 효경은 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고 싶어진다.

 

배승관 (우현) 60세, 중산 경찰서장


35년 전 키메라 사건의 용의자 이상우 검거 후공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중산 경찰서장이다.

 

고광수 (허준석) 38세, 특별수사본부 팀장


특별수사본부에 부임한 젊은 팀장. 비상한 머리에 실력도 있지만 매사에 따지고 원칙대로 하려는 까칠한 성격 탓에 남들과 못 어울려 출세를 못한 콤플렉스가 있다.

 

이건영 (권혁현) 29세, 특별수사팀 요원


재환과 단짝인 후배. 무대뽀인 재환과는 다르게 상황 판단이 빠르며, 중간에서 재환을 중재하는 면모를 보여준다.

 

장하나 (윤지원) 27세, 특별수사팀 요원


영상 분석의 에이스. 컴퓨터를 잘 다뤄 영상 분석실에서 일하지만 내심 강력계로 가서 경찰 일의 진수를 겪어보고 싶어 한다.

 

조한철 (김지훈) 42세, 강력계 형사


편안한 인상의 중견 형사. 자기 입장을 고집하기보다 명령에 따르는 성실한 공무원 타입.

 

임필성 (정영기) 38세, 강력계 형사


재환과 자주 대립하는 강력계 형사. 거칠고 급한 성격이지만, 때론 썰렁한 개그도 하는 나름 귀여운 면이 있다.

 

 

이민기 (김귀선)64세, 국회의원


검사 출신의 현직 국회의원. 현태와는 고등학교 동창이며, 화정의 친오빠다. 35년 전 '키메라 연쇄살인 사건'의 수사를 맡아 진실을 은폐한다.

 

이화정 (김호정) 58세, 서륜 병원 이사장


현태의 아내이자 서륜 병원 이사장. 예민하고 질투심이 많으며, 사업 수완이 뛰어나고 아티스트 기질을 추구해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한다.

 

서현태 (이기영) 64세, 서륜 그룹 회장


서륜 그룹의 장남 민기와 고등학교 동창. 민기의 여동생인 화정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해 서륜 그룹의 회장 자리를 차지했다.

 

 

 

2021년 10월 30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첫방송 16부작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