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오후

tvn 이브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본문

드라마

tvn 이브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브라운골든 2022. 5. 24. 20:51
728x90

 

 

 

 

 

 

※ 출처 : tvn 이브 공식 홈페이지 

 

 

 

13년의 설계, 인생을 걸고 펼치는 한 여자의 가장 강렬하고 치명적인 격정멜로 복수극

 

 

 

제작진 

 

연출 : 방봉섭

극본 : 윤영미 

 

 

기획의도 

 

이브란?

이 이야기는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비극이다.

예기치 않게 찾아온 고통과, 그 고통 가운데 피어난 지키지 못할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고통은 우리에게 피하고 싶은 불행이지만, 한편으로는 인생의 깨달음을 주는 기회이기도 하다. 행복한 이야기가 주는 기쁨의 울림보다, 고통스러운 비극이 우리에게 평생 잊지 못할 카타르시스를 남기기도 한다. 비극은 나와 나의 주변인에게 닥칠 수 있는 고통을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허약함을 느끼게 하며, 그 고통이 언제든 닥칠 수 있다는 위기감을 통해 공포와 전율을 주기 때문이다.

하여, 주인공의 고통을 공감하고 불멸의 사랑의 소용돌이에 함께 올라타 카타르시스를 선물하는 장이 되고자 한다.

사랑과 배신, 음모와 복수가 담긴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가진 아름다운 것들을 상기하게 하고,인생이 슬픔과 고통을 딛고 나아가는 아름다운 것임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등장인물 

 

이라엘 (김선빈)

28세 /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가장 뜨거운 순간 가장 차갑게 무너뜨려줄게"

천재 개발자 아버지와 아름다운 어머니 아래 행복한 가정에서 성장했지만, 어린 나이에 어른들의 욕망의 희생양이 되어 한순간 모든 것을 잃고 나락으로 떨어진다. 지옥과 같은 절망 속에서 버티다, 어느 날 홀연히 사라진다.

13년이 지난 후, 예상치 못한 곳에 생각지 못한 반전을 몰고 나타난다. 모두를 압도하는 신화 속 여신 아프로디테와도 같은 아름다운 여인으로 성장했지만, 평범한 회사원의 아내였으며 이미 자녀도 있다. 치명적 아름다움을 평범함으로 위장하고, 모두의 호감을 사며 단숨에 상류층으로 파고든다. 하지만 그녀가 이룬 것과 그녀가 보여주는 숨결, 손짓, 눈빛 하나까지, 모든 것은 오로지 철저하게 계획된 복수의 실행에 불과하다.

죽음을 불사하고 던진 올가미에, 대한민국 최상류층 오너 일가가 얽혀들기 시작한다. 스스로 격정을 일으키고 그에 따른 증오와 사랑의 파고마저 다스리며 피바람으로 적을 잠재울 복수극의 주인공.

 

장문희50대 중반 / 라엘 가짜 모

 

라엘의 모친 행세를 하는 인물이며, 이유는 베일에 가려져 있다. 지방 사학 재단의 외동딸로 교사 경력이 있는 학식 높고 점잖은 중년 여성이다.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으나 소중한 것을 빼앗긴 후 전 재산을 현금화하여 신분을 세탁하고 오로지 복수만을 위해 살아간다.

 

장진욱30대 후반 / LY그룹 부장, 라엘 남편

 

라엘의 남편. 조직 생활에 순응하며 해맑게 잘 웃는 LY 그룹의 부장이다. 부에노스아이레스 근무 시절 강윤겸 회장과 친분을 나눈 바 있다. 아내가 세상 최고인 국보급 애처가이다.

 

 

장보람 라엘 딸

 

진욱이 전처와의 사이에서 낳은 딸이다. 친딸은 아니지만 라엘이 사랑으로 보살핀다.

 

이태준사망 당시 40대 후반 / 제딕스 반도체 사장, 라엘 친부
라엘의 아버지. 학생 시절 이미 세계를 놀라게 할 혁신 기술을 만든 천재 개발자. 제딕스 반도체를 창립한 후, 수백 가지 특허에 해외에서도 파격적인 인수합병을 제안 받을 정도로 세계적 주목을 받는다. 그러나 음모에 의해 회사를 빼앗기고 살해 당한 비운의 천재다.

 

김진숙실종 당시 40대 후반 / 라엘 친모

 

라엘의 친모. 남편의 죽음에 억울함을 호소하다 실종된다.

 

강윤겸

41세 / 죽어가는 그녀를 자신의 피로 부활시킨 포세이돈

"나의 피로 그녀를 살릴 수 있다면!"

워커홀릭, 재계 1위 LY 그룹의 최고 경영자. 대한민국 미혼 여성들이 원하는 신랑감 1위. 장남의 권위와 견제를 뒤집고 그룹 후계자로 지목된 차남이라는 점에서 경영 데뷔와 함께 재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속내를 드러내는 법이 없으며 모든 것을 인내하고 때를 기다리는 것에 익숙하다. 정권 창출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한판로 딸 한소라의 결혼 제의를 받아들임으로써 LY그룹을 국내 TOP으로 끌어올릴만큼 야망과 전략을 쫓는 인물이다.

악마와의 결탁도 서슴지 않으며 앞으로만 나아가던 어느 날, 한 여인을 만나게 된다. 견고하기 이를 데 없던 삶 한 가운데에서 라엘이 의도한 치명적 사랑에 빠지며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싸이는 인물.

 

 

강본근70대 초반 / LY 초대회장, 윤겸 부

 

야합도 마다하지 않는 강한 추진력으로 소기업이던 LY그룹을 국내 굴지의 대기업으로 성장 시킨다. 장남을 훨씬 아끼면서도, 회사를 물려줄 아들로는 차남을 선택할 정도로 냉정한 기업인.

 

강치겸40대 중반 / 윤겸의 형

 

유년시절 지병이 있었고 이를 치료하다 약물에 의존하면서 늘 윤겸과 비교된다. 성인이 되어선 알콜 중독에 빠지는 등, LY의 장남인데도 윤겸에게 밀려 경영에 참여하지 못한다.

 

윤수정30대 후반 / 치겸의 아내

 

K&Q 식품 회사의 장녀. 정략 결혼을 통해 LY 그룹 장남 며느리까지 되었지만, 차남인 윤겸과 소라 부부에게 밀리는 것이 늘 불만이다

 

차비서30대 중반 / 윤겸의 비서

 

IT 전문가. 윤겸을 충심을 다해 모신다.

 

 

한소라

45세 / 여왕의 위풍당당함과 아름다움을 가진, 헤라

정재계 최고의 권력자로 군림하는 한판로의 외동딸. LY 그룹 안주인이자 명품 잡지 표지에 등장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셀럽. 외고, 명문대, 미스코리아, 미스유니버스, 명품 모델, 하고 싶은 것은 모두 하면서 살아 왔다. 결혼 또한 고르면 되는 것이었기에 명품 사달라 조르듯 부친을 졸라 당대 최고의 신랑감 윤겸과 결혼한다.

수많은 여자들의 질투와 부러움을 한 몸에 받으며 이를 즐겨왔지만, 그녀가 가진 것 중 유일하게 진정으로 원했던 것은 남편 윤겸이다. 그런 남편을 빼앗아간 여자가 자신 또한 처음으로 동생처럼 아껴줬던 라엘이다. 전 대지를 불태워서라도 자신의 남편을 지키려 했던 그리스의 여신 헤라와 같은 인물이다.

 

한판로70대 초반 / 소라 부

 

두 정권에서 국무총리를 맡으며 정당의 핵심 브레인으로 군림해왔다. 대중을 움직이는 법을 알고 늘 해법을 내놓음으로써 실패 없는 정권 창출의 미다스의 손. 수많은 정치인과 기업가가 한판로 앞에 머리를 조아린다.

딸 소라를 사랑하고 아낀다지만 실은 자신의 욕심을 투영한 작품과도 같을 뿐, 자신이 딸을 망쳤음을 끝끝내 알지 못한다. 사위로 삼은 윤겸마저도 늘 의심하고 경계한다. 자신의 것이라고 여긴 LY그룹을 빼앗길 수 있겠다고 생각하자 물불을 가리지 않고 대결한다.

 

강다비윤겸과 소라의 딸

 

윤겸과 소라의 딸

 

김정철50대 중반 / 국정원 출신 LY부회장

 

별명은 판로의 '인간 사냥개'. 판로와 같은 고향 출신으로 형님 동생 하던 사이이다. 국정원 시절부터 판로의 이익을 위해 활동 했으며, 라엘 부친 이태준에게 누명을 씌우고 죽음에 이르게 한 장본인이다. 불법적인 고문 사건이 알려지며 국정원을 그만둔 후로, 대놓고 판로의 수하 노릇을 하며 부정한 일을 처리하고 이익을 나눠 온 파렴치범이며 절대악이다.

 

문도완20대 후반 / 판로 경호원

 

판로의 경호팀 팀장. 큰 키에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질 몸매의 소유자. 편찮으신 모친, 어린 여동생의 학비를 벌어서 시골에 모두 송금하고 자신은 가난을 견디고 있는 착하고 과묵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자신의 생계 여탈권을 쥐고 있는 판로와 소라 사이에서 수없이 이용 당한다.

 

 

김비서30대 중반 / 소라의 비서

 

오랫동안 소라를 보필해 온 충직한 비서

 

서은평

38세 / 한 여인을 사랑해 저승까지 찾아간 오르페우스

보육원 출신의 수재. 순수한 마음을 지닌 인권변호사 출신이다. 그러나 이라엘이라는 한 소녀를 만나면서 인생관이 바뀐다. 죄 없는 가족이 짓밟히는 것을 보면서, 막강한 힘을 가진 절대 권력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짧은 인연이지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라엘이라는 소녀가 가슴속에 늘 자리한다. 어느 날 성인이 된 라엘을 만나게 되는데, 소녀는 아름다운 여인이 되어 은평의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아 간다.

그녀가 죽음도 불사할 준비가 되어 있는 위험한 길로 들어선 것을 알고, 자신의 사랑으로 분노를 녹이려 노력한다. 스스로 쌓아올린 것들을 사랑을 위해 아낌없이 버릴 수 있는 남자, 천 년을 거쳐 지옥까지도 찾아갈 정도로 사랑이, 무엇보다 소중했던 그리스의 신화 속 오르페우스처럼.

 

김계영40대 초반 / 은평의 보좌관

 

은평이 인권변호사 시절부터 사무장으로서 함께해왔다. 은평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든 적극적으로 돕는다.

 

은담리30대 중반 / 삼율그룹 며느리

 

㈜삼율이라는 대기업의 며느리이자 유통 계열 재벌 딸이다. 젊고 예쁜 외모로 사치와 향락을 일삼으며, 언론사에 백화점까지 전부 가져 싸가지라곤 태어날 때부터 없었던 인물이다. 말끝마다 잘난 척이고 절대 지지 않는 성격이다. 한소라를 정치인 나부랭이의 딸일 뿐이라고 여기며 혐오하고 적대시한다.

 

여지희30대 중반 / 언론사 며느리

 

담리와 절친으로 수다쟁이이다. 언론사 사주의 며느리로 아나운서 출신이다.

 

차에리사50대 초반 / 리얀 유치원 원장

 

리얀 재단 최대 후원자인 소라 일가를 충성으로 모신다.

 

 

 

 

 

 

 

2022년 6월 1일 수요일 10시 30분 첫방송 16부작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