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오후

MBC 검법남녀 20회 본문

완결된 드라마/검법남녀

MBC 검법남녀 20회

브라운골든 2019. 5. 27. 13:43
728x90



※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20회 재부검해, 타살 증명할 수 있어


10억압 손상

타인의 행동을 억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상


 차수호는 장태주라고 서정민에 의해 실형으로 수의사 면허가 취소된 수의사가 교도소에 있을 때부터 서정민에게 복수할 거라고 말을 하고 다녔다는걸 들었다는 말을 한다. 은솔이 지금 어디냐고 묻자 차수호가 도주 중 일거라는 말하고 서정민 빌라에서 나온 두 가지 약이 동물 안락사할 때 자주 쓰이는 약이라는 말을 한다. 강현은 차수호에게 장태주 건은 따로 알아보라는 말을 한다. 그리고 이 사건은 10년 전 사건과 동일 범이고 핵심 피의자를 특정했다고 지금 주력할 일은 피의자 혐의를 입증하는 거지 새로운 피의자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을 하자 차수호는 범인 프로필도 일치하고 원한 관계도 명확하다는 말을 한다. 강현은 그건 차수호가 있는 강동서에서 알아서 하라고 한다. 차수호는 자신이 한말이라 배제하는 거냐고 말하자 강현은 차수호가 전 사건 때문에 자신에게 섭섭한 건 알겠지만 개인적인 감정 때문에 수사에 혼선을 주는 건 자제해달라는 말을 한다. 차수호는 지금 그거 검사님 얘기 아니냐고 맞받아친다. 차수호는 검사님이야말로 객관성을 잃었다고 자신이 살인 피의자로 검사님 앞에서 섰을 때 그때도 증거로만 판단했다. 자신이 수사관이어도 그 정도 증거물이면 의심할만했다고 하지만 이건 아니다 라고 소리친다. 강현은 차수호에게 계속 팔로워 해달라고 말하고 차수호는 자신이 계속 추적할 거라고 말하고 사진을 가지고 사무실을 나간다.


강현은 국과수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 참고인 조사를 한다. 마도남은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걸 소시오패스라고 한다고 백범도 그렇게 느껴진다는 말을 한다. 정성주는 가끔 소리 지르고 나가라는 말을 하지만 훌륭하신 분이라고 한다. 은솔은 세온병원에서 이해성을 만나 백범에 대해 물어본다. 백범은 병원에 있을 때는 성격이 좋았다고 완벽주의자이긴 했지만 인간적이었다고 한소희라는 간호사와 연애도 하고 한소희가 죽은 뒤에는 이라는 말하자 은솔이 교통사고를 말하냐고 묻자 잘아시네요라고 말하고 백범이 한소희한테 프러포즈했는데 거절당하고 홧김에 차를 몰다가 교통사고가 난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은솔이 강용에 대해 묻자 이해성은 한소희가 백범을 거절한 것이 강용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둘이 워낙 절친이라 안 봐도 뻔하다 둘이 싸우고 강용이 숨진 채로 발견되었다고 다 백범 탓이라고 말한다. 은솔이 그래서 백범이 병원을 떠난 거냐고 묻자 이해성은 백범이 미친 듯이 수술에만 매달리다가 의료사고를 냈고 아마 교통사고 때 다친 손 때문일 거라는 말을 하고 그것 때문에 병원에서 쫓겨났다는 말을 한다. 은솔은 병원관계자로부터 백범이 그만두고 약품까지 없어졌다는 말을 듣는다.


검찰은 백범 오피스텔을 압수 수색해서 서정민 빌라에 있던 두 가지 약물과 같은 약물을 발견한다. 백범은 서정민이 살해 당한 빌라에 가게 되고 강현이 어떻게 서정민을 죽였냐고 다그치자 백범은 자신이 했다고 자백한다. 강현은 이제 다 끝났다고 부검 감정서가 나오면 다 끝났다는 말을 한다. 백범은 서정민이 자신에게 전화 걸었을 때를 회상한다. 서정민은 자신이 누군지 밝히고 오늘이 한소희 생일인 건 아냐고 묻자 백범은 당신이 어떻게 소희 생일을 아냐고 묻는다. 자신도 오늘이 생일이라는 말을 하고 백범이 당신 뭐냐고 묻는다. 그리고 백범이 서정민 빌라에서 서정민과 한소희가 같이 찍은 사진을 발견한다.


표유성은 부검 소견서를 강현에 주고 강현은 사망의 종류에서 자살이라고 적혀있는 걸 보고 놀란다. 표유성은 이것이 한국대학교 법의학실에 결론이라고 말한다. 표유성은 부검을 통해 알게 된 것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이게 팩트라고 말하지만 강현은 교수님이 자신의 형 사건 때도 지금도 다 틀렸다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은솔이 서정민에게 주저흔(자살시도 중 치명상을 가하지 못해 생기는 손상)이 없었다고 자살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말을 한다. 차수호는 명성제약을 찾아가서 CCTV를 통해 장태주가 약물을 도난했다는 증거를 찾게 된다.


은솔은 백범에게 서정민의 사인이 자살이 나왔다는 말을 한다. 은솔은 백범에게 곧 풀려날 거라고 현장 검증 날 서정민의 빌라에 처음 간 것이 아니냐고 왜 자백했냐고 묻고 혼자 안고 가려고 했냐고 하자 백범은 소설 쓰지 말라는 말을 한다. 은솔은 소설 좀 쓰겠다고 백범이 서정민을 죽인 것이 아니고 모든 걸 자기 탓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을 학대하듯 괴팍한 사람으로 산 것이냐고 한소희도 강용도 백범에게 소중한 사람이었을 거라고 오해가 있는 거면 풀라고 죽은 뒤에 남겨진 진실 푸는 거 백범이 제일 잘하는 일 아니냐고 묻는다. 백범은 강현에게 서정민의 시신을 재 부검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국과수에서 부검을 하기 위해 가서 준비를 하지만 강현이 와서 이미 시신 화장이 시작됐고 다 탔을 거라는 말을 한다.


서정민은 자살인가 아니면 수의사가 죽인 것일까? 백범은 자신이 죽이지 않았으면서 왜 자신이 죽였다고 말했을까? 이미 화장에 들어간 시신은 어떻게 될 건인지 부거검을 할 수는 있을지 궁금하다



728x90

'완결된 드라마 > 검법남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C 검법남녀 22회  (0) 2019.05.29
MBC 검법남녀 21회  (0) 2019.05.29
MBC 검법남녀 19회  (0) 2019.05.26
MBC 검법남녀 18회  (0) 2019.05.24
MBC 검법남녀 17회  (0) 2019.05.24
Comments